본문으로 바로가기

지식 메인으로 이동

분야별학습

/ 분야별학습 > 취미생활 > 여행/사진 전체학습

경기도의 걷고 싶은 길

학습후기 바로가기
평균 평점 : 4.55
강의 수
1개 학습 5 차시
수료기준

진도율 60% 이상

신청기간
2019-05-01 ~ 2019-05-20
학습기간
60일
학습시간
30 분
강사
이승태 외

신청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학습
과정소개

‘길’이란 무릇 그것을 통해 오갈 수 있는 모든 것들의 소통을 위해 존재합니다. 그것이 꼭 사람일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그리운 이를 만나기 위해 길을 나서기도 하고 또 누군가는 필요한 것을 구하러 떠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만나러 가는 대상이 나무 한 그루일 수 있고, 바위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아예 잡히지도 않는 바람일 수가 있고, 가슴 먹먹한 풍광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처한 수많은 사연만큼이나 그 길의 목적과 방향이 다양합니다. 그렇게 ‘길’은 무엇을 위한 방법이나 과정, 수단이던 시절이 우리 시대에서 그리 멀지 않았던 때의 현실입니다.

그러나 언젠가부터 ‘길’은 그 자체로 목적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길’을 걷기 위해서 문을 나서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그 ‘길’에는 도시민들이 그리워하고 돌아가고 싶어 하던 자연이 살아 있습니다. 벌과 나비가 날아다니는 아름다운 풀꽃세상이 그곳에 있습니다.
본 과정은 경기도내에 있는 소문난, 꼭 걸어보아야 할 ‘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곳에서 지금까지 살면서 미처 찾지 못했던 ‘여유’와 ‘휴식’을 만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화해’와 ‘사랑’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삶의 활력을 다시 찾게 될 것입니다. 경기도가 생각했던 것보다 얼마나 더 아름다운 곳인지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학습목록
학습 1. 차시 목록 열고 닫기
강사소개

이승태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