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시명 | 좋아요 | 조회수 | 학습하기 | |
---|---|---|---|---|
1 | 오리엔테이션 | 0 | 26회 | 폐강강좌 |
2 | 직업상담의 기초(2~7) | 0 | 3회 | 폐강강좌 |
3 | 직업상담사(7~14) | 0 | 1회 | 폐강강좌 |
4 | 직업상담의 문제유형(15~19) | 0 | 1회 | 폐강강좌 |
5 | 기초상담이론(24~27) | 0 | 0회 | 폐강강좌 |
6 | 프로이트(Freud)의 정신분석적 상담_불안(27~32) | 0 | 27회 | 폐강강좌 |
7 | 아들러(Adler)의 개인주의 상담(33~37) | 0 | 1회 | 폐강강좌 |
8 | 실존주의 상담(38~41) | 0 | 21회 | 폐강강좌 |
9 | 칼 로저스(Carl Rogers)의 내담자 중심 상담(41~45) | 0 | 20회 | 폐강강좌 |
10 | 펄스(Perls)의 형태주의 상담(46~53) | 0 | 0회 | 폐강강좌 |
11 | 에릭 번(Eric Berne)의 교류분석적 상담(54~58) | 0 | 0회 | 폐강강좌 |
12 | 행동주의 상담(59~64) | 0 | 0회 | 폐강강좌 |
13 | 엘리스(Ellis)의 인지·정서·행동적 상담(65~74) | 0 | 0회 | 폐강강좌 |
14 | 글래서(Glasser)의 현실치료(75~78) | 0 | 0회 | 폐강강좌 |
15 | 직업상담이론(88~96) | 0 | 0회 | 폐강강좌 |
16 | 보딘(Bordin)의 정신역동적 직업상담(96~107) | 0 | 0회 | 폐강강좌 |
17 | 직업상담의 기법(113~119) | 0 | 0회 | 폐강강좌 |
18 | 구조화된 면담법(120~131) | 0 | 0회 | 폐강강좌 |
19 | 진로시간 전망(132~141) | 0 | 1회 | 폐강강좌 |
20 | 내담자의 정보 및 행동에 대한 이해와 해석(142~157) | 0 | 0회 | 폐강강좌 |
21 | 직업상담사의 윤리 (169~171) | 0 | 0회 | 폐강강좌 |
*1월 말 2018년 대비 과정으로 변경 예정이오니 신규 개설 완료 후 교재 확인 부탁드립니다. *공지사항에서 상세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과정소개] 직업상담사는 국가의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국가경쟁력과 잠재성장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여하는 직업에 관련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제정된 자격제도입니다. 최근 노동시장이 유연화되고, 평생직장의 개념이 붕괴되면서 이직과 전직을 여러 번 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청년실업자 증가, 중ㆍ고령자의 노동시장 재진입 요구 등이 증가함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직업이나 직장을 선택하는 과정들을 도와줄 수 있는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직업상담사 2급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특정 시간(오전 9-10시, 오후 3-5시, 저녁 10-11시) 접속 폭주로 인해 서버 과부하 현상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되도록 특정 접속 시간대를 피하여 학습진행 부탁드립니다.
권문찬
이용안내
총 108개의 후기가 있습니다.
이용안내
박*미 2018.2.4
지***자 2018.2.5
조*아 2018.1.23
지***자 2018.1.23
박*영 2018.1.19
지***자 2018.1.19
박*영 2018.1.17
지***자 2018.1.18
홍**식 2018.1.4
지식운영자 201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