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시명 | 좋아요 | 조회수 | 학습하기 | |
---|---|---|---|---|
1 | “어디서 네가 감히!” 막장드라마에 나올법한 갑질이 현실에 | 183 | 20,510회 | 학습하기 |
2 | “돈 내놔!” 협박 때문에 10kg빠진 사회복지사의 사연 | 143 | 16,589회 | 학습하기 |
3 | “손님이 왕인거 몰라?”새까만 속을 가진 소비자, ‘블랙 컨슈머’ | 128 | 15,633회 | 학습하기 |
4 | “우리 이만 헤어져!” 진화심리학을 통한 감정노동스트레스 극복 | 144 | 15,423회 | 학습하기 |
5 | “웃어도 기분이 나쁘다고?” 악성고객 대처법 | 134 | 15,264회 | 학습하기 |
6 | “협상에도 기술이?” 감정노동스트레스 예방전략 | 146 | 14,895회 | 학습하기 |
7 | “연예인만 걸리는 병?” 당신도 위험하다 ‘공황장애’ | 153 | 14,650회 | 학습하기 |
8 | “사람이 제일 무서워요” 가장 끔찍한 공포 ‘대인기피증’ | 144 | 15,670회 | 학습하기 |
9 | “내 삶을 포기하고 싶어요” 나를 부정하다 ‘우울증’ | 150 | 14,243회 | 학습하기 |
10 | “왜 하필 대한민국이야” 감정노동이 가장 심한 우리나라 | 419 | 15,624회 | 학습하기 |
오늘날 우리는 타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비하고, 우리 또한 일터에서 누군가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주며 살아간다.
그리고 그 서비스는 모두 우리의 감정에 기반 되어있다. 표출하고 싶은 감정을 숨기고, 정반대의 감정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우리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게 되며, 극강의 악성 고객 혹은 민원에 의해 그 스트레스가 터져 마음의 병에 걸리기까지 한다.
본 과정은 우리의 삶에서 불가피한 감정노동과 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학술적, 경영학적, 심리학적, 뇌과학적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하고, 올바른 대처방안 및 스트레스 관리 노하우에 대해 알아본다.
김태흥
이용안내
총 761개의 후기가 있습니다.
이용안내
한*옥 2023.12.13
지식운영자 2023.12.14
이*숙 2023.11.1
지식운영자 2023.11.2
김*희 2023.10.26
지식운영자 2023.10.26
한*희 2023.10.11
지식운영자 2023.10.11
정*순 2022.2.9
지식운영자 2022.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