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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노동에서 마음을 지키는 법

감정노동에서 마음을 지키는 법

감정노동에서 마음을 지키는 법

온라인> 자기개발 > 직무전문 > 서비스/상담

#감정노동 #감정노동자 #서비스직 #상담원 #판매직 #스트레스 #갑질 #조성준 #박두환 #윤서영

강사

조성준 외 2명

차시 수

8차시 ( 4시간 )

난이도

초급

수료기준

진도율 60% 이상

학습기간

30일

만족도

5점 만점중 4.70점

94% (1,455명)

감정노동에서 마음을 지키는 법

온라인> 자기개발 > 직무전문 > 서비스/상담

#감정노동 #감정노동자 #서비스직 #상담원 #판매직 #스트레스 #갑질 #조성준 #박두환 #윤서영

  •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차시 단위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 ‘학습하기’를 클릭하여 학습을 시작한 첫 날을 학습 시작일로 인정하며, 학습기간 내에 수료기준을 충족해야 과정을 수료할 수 있습니다.
  • 비회원으로 학습 진행 시, 학습 이력 저장 및 수료가 불가능합니다.
  • 해당 콘텐츠는 지식 자체 제작 콘텐츠입니다.
차시명 좋아요 조회수 학습하기
1 감정노동, 오늘과 내일 575 39,137회 학습하기
2 전화 상담원을 위한 갑질 대처법 447 33,977회 학습하기
3 판매직 노동자의 분노 다스리기 484 30,750회 학습하기
4 번아웃 증후군에 빠진 병원 노동자 624 28,942회 학습하기
5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에 빠진 승무원 614 25,583회 학습하기
6 우울증에 시달리는 주택 관리 노동자 443 28,079회 학습하기
7 공포의 갑질... 불안에 떠는 경찰·소방공무원 580 29,684회 학습하기
8 감정노동자에게 보호받을 권리를 허하라! 986 32,095회 학습하기
강좌소개

다짜고짜 욕설을 퍼붓는 고객,
이유 없이 손찌검을 하는 입주민,
아무리 사과를 해도 담당자를 찾으며 고성을 지르는 고객까지!

감정노동자 보호법이 엄연히 시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감정노동자들의 고충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감정노동자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감정노동자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자기 치유법부터
의학적 치료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더불어 감정노동자를 위한 법적 보호 장치와
사회 인식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봅니다.

강사소개
조성준 외 2명 사진

조성준 외 2명

  • ■조성준
  •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사회정신의학)
  • -삼성기업정신건강연구소 여성가족특임위원, 대한사회정신의학회 정신보건 이사 등 역임
  • -감정노동 관련 병원 공식 유튜브 출연
  • ■박두환
  • -<동서노무법인> 파트너 노무사
  • -법무부 법교육전문위원
  • -서울지방고용노동청 기업지원단 현장 활동 공인노무사
  • -서울남부고용노동지청 체당금지원 국선노무사
  • -한국경제신문 월간 노무칼럼 기고위원
  • -2019년 경기도 지식 <근로기준법> 출연
  • ■윤서영
  • [경력]
  • -감정노동해결연구소 원장
  • -前 SK텔레콤 불만고객 전담팀장, G마켓 센터장, KT 운영지원총괄
  • -前 한국산업인력공단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 채점위원 역임
  • [저서]
  • -진상 고객 갑씨가 등장했다_감정노동 보호 매뉴얼, 내 마음의 고요함 감정노동의 지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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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5개의 후기가 있습니다.

이*지 2024.4.15
5점 만점중 5점
좋아요
김*순 2024.4.13
5점 만점중 4점
좋아요
최*희 2024.4.13
5점 만점중 5점
로렿려ㅛ룔
경*수 2024.4.13
5점 만점중 5점
감사합니다
박*숙 2024.4.13
5점 만점중 5점
긍정적인 마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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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전반에 대한 질문


30개의 질문이 있습니다.

김*의 2023.12.19

모든 문제점 잘 이해했고 많은 걸 알게되어 습니다.

지식운영자 2023.12.19

안녕하세요? 김*의 님! 지식 운영자 이동건입니다.

경기도 지식(GSEEK)은 더욱 넓은 컨텐츠를 담아 학습자 분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홍*남 2023.11.20

처음에는 끝이 어디인가 잘 몰라서 다시 듣기를 여러 번 했는데 차츰 강의를 들으니 알겠더라구요 . 수고 하셨습니다.

지식운영자 2023.11.21

안녕하세요? 홍*남 님! 지식 운영자 박선진입니다.

지식(GSEEK)의 학습이 기반이 되어 모두가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영 2023.9.24

고객 응대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폭언이나 폭행
등으로부터 감정노동자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나요?

지식운영자 2023.10.25

안녕하세요? 김*영 님! 지식 운영자 김선경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제공기관의 답변 공유해 드립니다.

감정노동자들에게는 고객 응대에 필요한 훈련과 교육을 제공해야 합니다.
상황 처리 방법, 갈등 해결 기술, 감정 관리 등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폭력이나 폭언 등의 고객 행동에 대한 명확한 정책과 절차를 수립해야 합니다.
직원들을 위한 상담, 위기대응팀의 대응 등 안전한 환경 조성도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감정노동자로 부터 주기적으로 피드백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학습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변*정 2023.6.29

타인을 대할때 감정에대해 한번더 생각하겠습니다

지식운영자 2023.6.29

안녕하세요? 변*정 님! 지식 운영자 이상수입니다.

경기도 지식은 더욱 넓은 컨텐츠를 담아 학습자 분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숙 2023.4.9

내 마음은 지키기 위한 여러형태의 좋은 내용들 감사합니다

지식운영자 2023.4.10

안녕하세요? 김*숙 님! 지식 운영자 조수진입니다.

바쁜 일상 속 작은 '배움'을 더해드리는 지식(GSEEK)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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