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시명 | 좋아요 | 조회수 | 학습하기 | |
---|---|---|---|---|
1 | 자유놀이는 아이의 본능이다 | 133 | 9,967회 | 학습하기 |
2 | 자유놀이를 위한 첫 번째 환경, 부모 | 90 | 7,504회 | 학습하기 |
3 | 뇌 발달을 통해 본 자유놀이의 가치 | 75 | 7,118회 | 학습하기 |
4 | 진정한 놀잇감이란 무엇인가? | 67 | 6,409회 | 학습하기 |
5 | 놀이 안의 위험과 도전에 관하여 | 69 | 6,560회 | 학습하기 |
6 | 한국 아동의 놀이 현실 | 62 | 6,114회 | 학습하기 |
7 | 자유놀이를 위한 두 번째 환경, 친구와 마을 | 56 | 6,454회 | 학습하기 |
8 | 자유놀이를 위한 세 번째 환경, 학교와 정부 | 143 | 6,147회 | 학습하기 |
아동기 발달의 핵심은 아동이 주도하는 자유놀이를 풍요롭게 경험하는 것입니다.
본 강좌는 자유놀이의 의미와 가치 (1,3 차시), 자유놀이를 방해하는
장애물 (4,5,6 차시), 자유놀이가 가능한 환경 (2,7,8 차시)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동 주변에 있는 부모와 교사를 포함한 성인들이 놀이교육의
가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와 함께 설명합니다.
오명화, 최재훈
이용안내
총 250개의 후기가 있습니다.
이용안내
정*람 2021.5.27
지식운영자 2021.5.27
최*훈 2021.4.25
지***자 2021.4.26
배*주 2021.4.16
지식운영자 202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