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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1어법으로 시작하는 중국어 - 기초문법편 step1

1일 1어법으로 시작하는 중국어 - 기초문법편 step1

강사

장설교

차시 수

20차시 ( 5시간 50 분 )

난이도

초급

수료기준

진도율 60% 이상

학습기간

60일

만족도

5점 만점중 4.83점

97% (83명)

  •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차시 단위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 ‘학습하기’를 클릭하여 학습을 시작한 첫 날을 학습 시작일로 인정하며, 학습기간 내에 수료기준을 충족해야 과정을 수료할 수 있습니다.
  • 비회원으로 학습 진행 시, 학습 이력 저장 및 수료가 불가능합니다.
차시명 좋아요 조회수 학습하기
1 기본 어순 184 11,531회 학습하기
2 성조변화 117 5,506회 학습하기
3 인칭대명사, 형용사술어문 179 4,582회 학습하기
4 吗를 이용한 의문문 133 3,571회 학습하기
5 동사술어문, 명사술어문 154 3,540회 학습하기
6 有자문 156 3,114회 학습하기
7 是자문 176 2,960회 학습하기
8 구조조사 173 2,853회 학습하기
9 주술술어문 172 2,529회 학습하기
10 부정부사 148 2,508회 학습하기
11 양사 164 2,530회 학습하기
12 의문대사를 이용한 의문문 151 2,303회 학습하기
13 几와 多少 130 2,109회 학습하기
14 정반의문문 128 1,916회 학습하기
15 선택의문문 150 1,835회 학습하기
16 162 1,836회 학습하기
17 연동문 59 1,890회 학습하기
18 개사와 동사 给 51 1,853회 학습하기
19 시간 읽는 법 49 1,869회 학습하기
20 날짜 읽는 법 61 1,756회 학습하기
강좌소개

중국어 기초회화 수준의 학습자들이 중국어의 틀을 잡기 위한 문법 강좌입니다. 한국학 석사 출신 원어민 강사에게 중국어 문법의 원리를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 회화를 잘 하기 위한 필수 어법 40항목을 뽑아 문법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기초 수준의 단어를 선택해 어려운 문법 설명을 최대한 간소화시켜 설명합니다.

▶ 중국어의 어순체계가 갖고 있는 기초적인 특징을 먼저 이해한 후, 회화와 작문 그리고 독해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강사소개
장설교 사진

장설교

  • [학력]
  • -서울시립대학교 한국어학 석사
  • [경력]
  • -現 기업체 통번역 및 출강
  • -前 대교 차이홍칼리지 학원 강사
  • -前 아이니 중국어 학원 강사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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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점 만점중 4.83점 97% (8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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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개의 후기가 있습니다.

신*근 2024.3.11
5점 만점중 5점
좋은 강의인데 왜 폐강이죠? 올해까지 연장이 어렵나요?
김*윤 2024.3.7
5점 만점중 5점
강사님이 쉽게 잘 알려주셔서 강의 잘들었습니다! 근데 이거 왜 폐강예정이죠.... 아직 스탭2 못들었는디ㅠㅜ
정*철 2024.1.21
5점 만점중 5점
여러분 공부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물어보셨는데

잘안하고 있었네요 ㅎㅎ
최*윤 2024.1.15
5점 만점중 5점
기초 문법정리하기 좋아요
권*혜 2023.12.27
5점 만점중 5점
원어민 선생님의 수업 잘 들었습니다~~
문법을 잘 정리해 주셔서 공부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막연하기만 하던 내용들이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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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전반에 대한 질문


24개의 질문이 있습니다.

최*원 2024.1.27

'Ni qu tushguan jintian haishi mingtian?' 이라고 쓰는 건 안되나요?
(너 도서관 오늘 갈거야 내일 갈거야?)

지식운영자 2024.2.6

안녕하세요? 최*원 님! 지식 운영자 김선경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강사님 답변 안내해 드립니다.

의미전달은 가능하겠지만 자연스럽지 않습니다.

학습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석 2024.1.21

Fuwuyuan zhao gei wo lingqian에서 gei wo가 목적어1로 사용되었는데 중국어 문장 어순이 s v o인거는 알겠는데
목적어 자리에 gei wo처럼 을/를이 꼭 안들어가도 되나요?

지식운영자 2024.1.26

안녕하세요? 최*석 님! 지식 운영자 김선경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강사님 답변 안내해 드립니다.

이 문장에서 给는 개사로 사용되었습니다.
给가 개사로 쓰일 경우 기본적인 어순은 개사구 + 동사입니다.
그러나 어떤 동사는 개사구 앞에 놓이기도 합니다.

이때 동사는 이중 목적어를 취합니다.
服务员找给我零钱。找만 쓸 경우 돈을 찾는다는 의미가 되고 '주다'라는 동작은 생략됩니다.
找给를 사용하면 찾다와 주다의 의미가 모두 포함됩니다.

학습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원 2024.1.18

'나는 학생입니다'라는 문장에서의 '학생'의 문장성분을 한국어 문법과 영어 문법에서는 보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강의에서는 목적어라고 하시네요
중국어 문법에서는 이런 문장성분이 목적어가 아니라 보어인가요?

지식운영자 2024.1.24

안녕하세요? 최*원 님! 지식 운영자 김선경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강사님 답변 안내해 드립니다.

둘다 맞습니다.
한국어와 영어는 보어로 표현하지만, 중국에서 기본 문장 구성을 主语+谓语+宾语(주어 + 동사 + 목적어)구성을 기본
기반으로, 학생이 宾语(목적어)로 보면, 是(동사)를 수식하는 단어이기에 보여질 수 있게됩니다.
반면에 보어로 본다면, 我(주어)로 나는 무엇인지를 수식하기 때문에 보어로 표현을 해도 맞습니다.

학습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석 2024.1.15

zhege dangao shi ni chi de haishi meimei chi de? 에서 ni chi de에서 de는 shi~de 강조문인가요? 강조문으로 쓰이는 de는 '~의'라는 의미로 안쓰이나요?
de랑 shi가 너무 헷갈립니다 ㅜㅜ

지식운영자 2024.1.19

안녕하세요? 최*석 님! 지식 운영자 김선경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강사님 답변 안내해 드립니다.

여기에서도 的는 是...的의 강조문이 맞습니다. 해석하자면 이 케이크는 너가 먹은게 맞아?? 아니면 여동생
이 먹은게 맞아??로 너인지 동생인지를 확인의 강조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的는 "~의"로 안쓰이고, "是...的“의 중간 내용을 강조 설명을하기 위해서 쓰입니다.

위에 두 질문을 정리하자면, 문장들을 정리하자면, "是...的"의 문장은 是은 문장의 강조의 표현 구성을 유도하는 단어이고, 的는 강조한 내용을 묘사하기 위해서 쓰여집니다.

학습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석 2024.1.14

ni shi zenme lai de? 에서 쓰인 shi은 v인가요? 아니면 강조문(shi~de)인가요?

지식운영자 2024.1.19

안녕하세요? 최*석 님! 지식 운영자 김선경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강사님 답변 안내해 드립니다.

你是怎么来的에서의 是~的는 강조문이 맞습니다.
뜻을 풀자면 정확하게 어떻게 오셨어요? 라는 뜻으로 자세한 이유가 강조됩니다.
강조가 안된 질문은 你怎么来的?로 되고 실제로 중국인들 사이에서 처음 질문할때는 이 질문이 많이 사용되는 반면 你是怎么来的의 초면 질문은 서로 얼굴을 보자마자 "정확하게 어떻게 오셨어요?"라는 질문으로 매우 어색합니다.
여기서 是는 是~的의 문장 구성을 유도해서 강조를 표현한 단어로 인지하시면 됩니다.

학습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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