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생 학습 포털 지식

스킵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로고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부모배움

유틸메뉴

뒤로가기

게임으로 자녀와 소통하기

게임으로 자녀와 소통하기

강사

이장주 외 2명

차시 수

10차시 ( 2시간 55 분 )

난이도

초급

수료기준

진도율 60% 이상

학습기간

30일

만족도

5점 만점중 4.81점

96% (36명)

  •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차시 단위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 ‘학습하기’를 클릭하여 학습을 시작한 첫 날을 학습 시작일로 인정하며, 학습기간 내에 수료기준을 충족해야 과정을 수료할 수 있습니다.
  • 비회원으로 학습 진행 시, 학습 이력 저장 및 수료가 불가능합니다.
차시명 좋아요 조회수 학습하기
1 게임하는 아이들의 심리_이장주 소장 13 1,547회 학습하기
2 게임이 스펙이 되는 세상_이장주 소장 12 709회 학습하기
3 자녀와 소통을 위해 부모가 준비해야할 것들_이장주 소장 13 584회 학습하기
4 게임으로 자녀와 소통하기_이장주 소장 11 528회 학습하기
5 게임직군 진로지도 1_최삼하 교수 6 503회 학습하기
6 게임직군 진로지도 2_최삼하 교수 7 466회 학습하기
7 게임화 이해 1_김정태 교수 5 461회 학습하기
8 게임화 이해 2_김정태 교수 4 394회 학습하기
9 게임화 사례_김정태 교수 7 421회 학습하기
10 미래의 교실_김정태 교수 13 460회 학습하기
강좌소개

바야흐로 게임의 시대!
한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국민의 70%가 적어도 한번 이상은 게임을 플레이 했다고 할 정도로 게임은 중요한 대중문화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청소년에게는 게임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사회화의 주요한 매개가 되고 있는데요.
혹시 게임과 관련된 막연한 고민과 걱정들이 있다면,
아이가 좋아하는 게임의 순기능을 활용하고 싶다면,
아이가 게임 분야 진로를 꿈꾸고 있다면 이 강의를 시청해보세요!
경기도 게임문화활성화 전담 기관인 경기게임문화센터에서 최고의 게임문화 전문가들과 함께 준비했습니다.

경기게임문화센터 홈페이지 : gcon.or.kr/gcc
대표번호 : 1566-6356

강사소개
이장주 외 2명 사진

이장주 외 2명

  • ■ 이장주
  • -現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 소장
  • -現 게임문화재단 이사
  • -前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강의전담교수
  • ■ 최삼하
  •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교수
  • -現 한국관광공사 ICT 융합사업팀 자문위원
  • -現 한국모바일게임협회 VR전문가포럼 자문위원
  • -前 숭의여자대학 컴퓨터게임과 겸임교수
  • ■ 김정태
  • -동양대학교 게임학부 교수
  • -現 게임인재단 이사
  • -前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휴먼ICT융합학과 산학교수
  • -前 삼성전자 소프트사업팀 게임프로듀서
참고사항

■ 학습자료

교안.zip 다운로드

이용안내

  • 후기에서는 강좌에 대한 평가와 후기를 등록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강좌를 학습한 학습자만 작성할 수 있으며, 재등록 시 이전에 등록한 후기는 삭제됩니다.
  • 욕설, 비방, 광고, 친구 구하는 글, 릴레이 소설, 특정 연예인이나 드라마에 관련된 글 등 강의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됩니다.    test
5점 만점중 4.81점 96% (36명)

별점을 선택하세요.

1점 2점 3점 4점 5점

36개의 후기가 있습니다.

남*희 2023.10.31
5점 만점중 5점
감사합니다
심*훈 2023.9.25
5점 만점중 5점
최고입니다.
정*범 2023.5.2
5점 만점중 5점
아이랑 잘지낼께요!
조*영 2023.2.9
5점 만점중 5점
좋아요
김*일 2023.2.9
5점 만점중 5점
감사합니다

더보기

이용안내

  • 욕설, 비방, 광고, 친구 구하는 글, 릴레이 소설, 특정 연예인이나 드라마에 관련된 글 등 강의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됩니다.
  • 학습질문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질문하신 내용에 대해 구체적인 답변을 위해 차시정보 등을 입력해주세요.


강좌전반에 대한 질문


1개의 질문이 있습니다.

오*명 2022.1.12

2과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건반은 실제 키보드 건반이고 리듬 게임에서 나오는 막대기가 등장하는 것이 가장 신기했습니다. 그래서 피아노를 다시 배워야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리듬 게임에서 치는 것은 타격감이 덜 했는데, 피아노로 치면 타격감도 더 살아날 것 같고요. 그런 것은 어디에서 구할 수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지식운영자 2022.1.18

안녕하세요? 오*명님! 지식 운영자 김선경입니다.

2차시 강의 16분 구간에 소개하는 게임 실연 화면은 페이스북의 VR 브랜드인 '오큘러스'사에서 공개한 증강현실 연주 영상입니다.

위 영상에서 적용된 기술은 기기가 손가락의 움직임을 추적해서 이를 토대로 게임 등을 컨트롤할 수 있게 해주는 핸드트래킹 기술입니다.
현재 프로토타입 형태이며 향후 테스트 등을 거쳐 올해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련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는 링크를 공유해 드리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오큘러스 공식 유튜브 : https://youtu.be/wOc7KjRiDt8

학습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