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생 학습 포털 지식

스킵메뉴

검색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뒤로가기

감정노동에서 마음을 지키는 법

감정노동에서 마음을 지키는 법

감정노동에서 마음을 지키는 법

온라인> 자기개발 > 직무전문 > 서비스/상담

#감정노동자 #갑질 #서비스직 #감정노동 #인식 개선 #상담원 #마음 치유 #조성준 #박두환 #윤서영

강사

조성준 외 2명

차시 수

8차시 ( 4시간 )

난이도

초급

수료기준

진도율 60% 이상

학습기간

60일

만족도

1점2점3점4점5점83% (8명)

감정노동에서 마음을 지키는 법

온라인> 자기개발 > 직무전문 > 서비스/상담

#감정노동자 #갑질 #서비스직 #감정노동 #인식 개선 #상담원 #마음 치유 #조성준 #박두환 #윤서영

  •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차시 단위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 ‘학습하기’를 클릭하여 학습을 시작한 첫 날을 학습 시작일로 인정하며, 학습기간 내에 수료기준을 충족해야 과정을 수료할 수 있습니다.
  • 비회원으로 학습 진행 시, 학습 이력 저장 및 수료가 불가능합니다.
  • 해당 콘텐츠는 지식 자체 제작 콘텐츠입니다.
차시명 좋아요 조회수 학습하기
1 감정노동, 오늘과 내일 168 9,090회 학습하기
2 전화 상담원을 위한 갑질 대처법 148 7,430회 학습하기
3 판매직 노동자의 분노 다스리기 204 7,019회 학습하기
4 번아웃 증후군에 빠진 병원 노동자 319 6,521회 학습하기
5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에 빠진 승무원 317 4,839회 학습하기
6 우울증에 시달리는 주택 관리 노동자 140 6,296회 학습하기
7 공포의 갑질... 불안에 떠는 경찰·소방공무원 255 5,985회 학습하기
8 감정노동자에게 보호받을 권리를 허하라! 234 6,152회 학습하기
강좌소개

다짜고짜 욕설을 퍼붓는 고객,
이유 없이 손찌검을 하는 입주민,
아무리 사과를 해도 담당자를 찾으며 고성을 지르는 고객까지!

감정노동자 보호법이 엄연히 시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감정노동자들의 고충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감정노동자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감정노동자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자기 치유법부터
의학적 치료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더불어 감정노동자를 위한 법적 보호 장치와
사회 인식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봅니다.

강사소개
조성준 외 2명 사진

조성준 외 2명

  • <조성준>
  • -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사회정신의학)
  • - 삼성기업정신건강연구소 여성가족특임위원, 대한사회정신의학회 정신보건 이사 등 역임
  • - 감정노동 관련 병원 공식 유튜브 출연
  • <박두환>
  • - <동서노무법인> 파트너 노무사
  • - 법무부 법교육전문위원
  • - 서울지방고용노동청 기업지원단 현장 활동 공인노무사
  • - 서울남부고용노동지청 체당금지원 국선노무사
  • - 한국경제신문 월간 노무칼럼 기고위원
  • * 2019년 경기도 지식 <근로기준법> 출연
  • <윤서영>
  • - 감정노동해결연구소 원장
  • - 전) SK텔레콤 불만고객 전담팀장, G마켓 센터장,
  • KT 운영지원총괄, 한국산업인력공단
  •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 채점위원 역임
  • - 저서 : 진상 고객 갑씨가 등장했다_감정노동 보호 매뉴얼, 내 마음의 고요함 감정노동의 지혜 등
학습통계

최근 1년간 1,361명 학습매월 1일 갱신

연령 표로보기

[학습통계 - 연령별]
레이어 팝업 닫기

연령별 학습통계

연령대 비율
10대 이하 0%
20대 17%
30대 27%
40대 25%
50대 22%
60대 이상 7%

10대 이하0%

20대17%

30대27%

40대25%

50대22%

60대 이상7%

성별 표로보기

[학습통계 - 성별]
레이어 팝업 닫기

성별 학습통계

성별 비율
남성 38%
여성 61%
알 수 없음 1%

0%

20%

40%

60%

80%

100%

남성38%

여성61%

이용안내

  • 욕설, 비방, 광고, 친구 구하는 글, 릴레이 소설, 특정 연예인이나 드라마에 관련된 글 등 강의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됩니다.
  • 학습질문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0개의 질문이 있습니다.
등록된 학습질문이 없습니다.

더보기

이용안내

  • 후기에서는 강좌에 대한 평가와 후기를 등록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강좌를 학습한 학습자만 작성할 수 있으며, 재등록 시 이전에 등록한 후기는 삭제됩니다.
  • 욕설, 비방, 광고, 친구 구하는 글, 릴레이 소설, 특정 연예인이나 드라마에 관련된 글 등 강의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됩니다.
1점 2점 3점 4점 5점 83% (8명)

별점을 선택하세요.

1점 2점 3점 4점 5점

8개의 후기가 있습니다.

민*옥 2021.4.15
잘몰랐던 내용 유익하게 잘 들었습니다
장*태 2021.4.15
정말 감사합니다.
이*심 2021.1.27
좋은 강의 잘들었습니다.
김*태 2021.1.26
심리적 마음평화
김*정 2021.1.21
나의 긍정적인 마인드를 길러 부정적인 고객의 마음을 변화시켜보자 할수 있다!!

더보기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