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카테고리
[온라인학습]
 ㅇ PC : 홈 > 로그인 > 내 공간 > 내 공간 보기 > 학습관리 > 수료증내역 > 수료증발급
 ㅇ 모바일 : 홈 > 하단 고정 메뉴 > 내 공간 > 로그인 > 내 공간 > 수료증 > 수료증발급

  ※ 직인이 포함된 수료증은 PC에서 출력 시에만 확인할 수 있고

     수료증 저장하기 시, 직인이 생략된 수료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학습/화상학습 : 강좌 담당자가 수료 여부를 확인해야 하므로, 학습 종료 후 수료증 인쇄가 가능할 때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학습 중 외부 사이트에서 강좌를 진행하는 경우 경기도 지식(GSEEK)에서 학습이력을 관리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좌 상세페이지 내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계정 찾기]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로그인] 클릭
2. 계정 찾기 클릭

3-1. 본인인증으로 찾기 
 - 휴대폰 인증 OR 간편인증 클릭

3-2. 회원정보로 찾기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선택 후 계정찾기 클릭

 (※ 단, 해당 가입 정보와 동일한 가입 정보를 가지는 계정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이메일 및 휴대폰 계정의 일부만 노출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로그인] 클릭
2. 비밀번호 재설정 클릭

3-1 본인인증으로 재설정
 1)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해 계정을 입력
 2) 휴대폰 인증 OR 간편인증 클릭 
 3) 비밀번호 재설정 진행
 
3-2 이메일로 재설정
 1) 이름, 계정(이메일) 입력 후 이메일 인증 클릭
 2) 인증번로 입력 후 인증 확인 클릭
 3) 비밀번호 재설정 클릭
 4) 비밀번호 재설정 진행







직인이 포함된 수료증PC에서 출력 시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ㅇ PC : 홈 > 로그인 > 내 공간 > 내 공간 보기 > 학습관리 > 수료증내역 > 수료증발급 > 인쇄하기

 

직인 오남용 방지를 위해 직접 인쇄한 수료증에서만 직인의 확인이 가능하고, 

수료증 저장하기 시, 직인이 생략된 수료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학습]
 ㅇ PC : 홈 > 로그인 > 내 공간 > 내 공간 보기 > 학습관리 > 수료증내역 > 수료증발급
 ㅇ 모바일 : 홈 > 하단 고정 메뉴 > 내 공간 > 로그인 > 내 공간 > 수료증 > 수료증발급


경기도 지식(GSEEK) 포털 이용 중, 다양한 학습 환경의 영향으로 아래와 같은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사례]

√ 학습영상이 중간에 멈춰요.

 차시를 끝까지 봤으나 진도율이 안 올라가요. 

√ 학습창에서 다음 차시로 버튼이 작동이 되지 않아요.

√ 수료증 발급이 되지 않아요.

 본인인증 시 정보가 정확한데 창이 넘어가지 않아요.


학습자님께서는 사용 중인 기기 환경에 따라 다음 안내사항을 참고하셔서 우선 조치해 보신 후, 강좌 이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한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 중이시라면


기관이나 센터에서 보내준 메시지에 포함된 링크를 통해 접속하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경기도 지식 공식 앱(app)'을 설치하여 앱을 통해 수강을 진행해 주세요.


-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경기도 지식’을 검색한 후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앱을 설치해 주세요.


ㅇ 지식앱을 사용중인 경우 캐시 삭제 진행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기준]

1) 스마트폰의 ‘설정(⚙)’ 앱 실행

2) ‘애플리케이션’ 또는 ‘앱 관리’ 메뉴로 이동

3)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경기도지식' 앱을 찾아 선택 후 ‘저장공간’ 항목으로 이동

4) ‘캐시 삭제’ ‘데이터 삭제’ 버튼을 순서대로 선택

5)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선택

6) ‘저장공간’ 항목으로 이동하여, ‘캐시 삭제’ ‘데이터 삭제’ 버튼을 차례로 선택

7) 우측 상단의 세 개의 점(︙) 메뉴를 눌러 ‘업데이트 삭제’를 선택

8) 이후 '경기도지식' 앱 을 다시 한번 실행


[IOS 기준]

1) 스마트폰의 '설정' 앱 실행

2) 아이폰 저장공간 선택

3) '경기도지식' 선택

4) 앱 정리하기 클릭

5) 이후 '경기도지식' 앱 을 다시 한번 실행


※ 캐시 삭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어플 삭제 후 재설치 또는 기기 재부팅 후 다시 한 번 실행하거나 사용 중인 운영체제(OS) 업데이트 여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 PC 환경에서 이용 중이시라면


인터넷 브라우저(연결 프로그램)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지 확인해 주세요.

경기도 지식(GSEEK)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보다 안정적인 학습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강좌를 수강해 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ㅇ 크롬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캐시 삭제 진행해 주세요.


①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하세요.

②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로 이동하세요.

③ 삭제 처리

  - 기간 : '전체 기간' 선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2개선택 체크 후 ‘데이터 삭제’ 클릭

④ PC 재부팅

⑤ 지식(GSEEK) 재로그인 하여, 다시 학습 진행


※ 관련FAQ - PC 및 모바일 환경의 권장 사양을 알고 싶어요. ▶ 바로가기


안내해드린 내용대로 조치하신 이후에도 경기도 지식(GSEEK) 이용에 오류가 지속될 경우, 학습센터로 문의 주시면 학습자님의 상황을 확인한 후 신속히 도움 드리겠습니다.

학습자님께서 본인인증을 시도하였으나 정보 불일치로 본인인증에 실패하신 경우,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 이름 정보 확인


지식(GSEEK)에 등록된 이름에 오탈자가 없는지 정확히 확인해 주세요.


만일 명백한 오타로 인한 표기 오류 및 외국인 영문 이름의 등록 문제라면 학습지원센터(1600-9999)로 문의하시면 정보 확인 후 처리를 도와드립니다.

특히, 외국인 이름의 영문 표기 시 대/소문자 구별 여부, 공백, 영문 FULL NAME 기재 등의 정확한 표기가 일치해야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 관련FAQ - 회원정보의 이름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개명, 오타, 본인인증 실패) ▶ 바로가기



◼ 생년월일 정보 확인


지식(GSEEK) 계정정보의 생년월일이 주민등록상의 생년월일과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회원정보 수정경로 안내드립니다.


1) 지식(GSEEK) 로그인

2) [내공간 > 내공간 보기] 선택

3) [회원정보수정] 선택

4) 로그인 한번 더 진행

5) 회원정보 수정 진행


참고로, 정보의 확인 및 수정이 필요하다면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만약 회원정보가 정확한 경우라면


SNS연동 로그인 과정에서 학습자님 정보를 일시적으로 불러오지 않은 경우 인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①번 먼저 진행해보시고 해결되지 않으면 ②번 방법도 추가 진행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① 로그아웃 > 재 로그인 > 의무과정 수강신청 

 ② 크롬 브라우저 실행 > 지식 사이트 접속 > 로그인 > 의무과정 수강신청

본인 인증이 원활히 진행되지 않는다면, 다음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1. 이미 인증된 계정이 있다는 안내가 나오는 경우

본인 인증이 진행되지 않으며 ‘이미 인증된 계정이 있다’는 안내가 나올 경우,
이는 이미 가입한 다른 계정에서 인증이 완료되어 추가 인증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안내된 계정으로 로그인 후 다시 수강신청을 진행해 주세요.

★ 지식(GSEEK)은 1개의 계정에서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만일 가입한 계정의 로그인이 어려운 경우,

1) 계정 찾기 /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

※ 계정찾기/비밀번호 재설정 ▶ 보러가기

2)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도와드리겠습니다.

2. 기존에 인증된 계정이 없는 경우

기존에 인증된 계정이 없는 경우라면 다음 사항을 차례대로 확인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1) 이름 및 생년월일 확인
- 등록된 이름에 오탈자가 없는지, 생년월일이 주민등록상과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본인인증 정보를 직접 입력
- 브라우저에 자동으로 저장된 정보를 선택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키보드로 직접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3)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 지식(GSEEK)에서 ‘로그아웃 > 재로그인 > 의무 과정 수강 신청’을 시도해 보세요.

4) 크롬 브라우저 이용
-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지식(GSEEK) 사이트 접속 > 로그인 > 의무 과정 수강 신청'을 시도해 주세요.

5) 팝업 차단을 해제
-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 인증 절차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 방법을 시도해 보시고, 여전히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빠르게 도움 드리겠습니다.
지식(GSEEK) 사이트 회원탈퇴에 대해 문의하시는 거죠?
 
우선 아쉽게도 더 이상 지식과 같이 학습을 이어가지 못한 점 아쉬운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회원탈퇴 경로 및 안내 사항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회원탈퇴 경로]
  - 홈 > 로그인 > 내 공간 > 내 공간 보기 > 회원정보 관리 > 회원탈퇴 
 
 [유의사항]
사용 중인 계정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 및 지식(GSEEK)을 비롯한 경기도내 평생학습서비에서의 모든 학습이력(학습이력, 수료증 등)은 삭제되며, 이후 데이터 복구는 불가한 점 안내해 드립니다.
아울러 탈퇴 시에는 작성하셨던 1:1 문의, 학습질문, 이용후기, 수강평 등의 게시물은 자동 삭제가 안 되기 때문에 탈퇴 전 직접 삭제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학습]
온라인학습은 ‘신청 후 3일 이내 + 진도율 10% 이내’인 경우에만 수강취소가 가능합니다.


취소 방법 :
① 사이트 우측 상단 [내 공간] 클릭
② [온라인] > [수강중] 목록에서 [수강취소] 버튼 클릭

※ 신청 3일 초과 또는 진도율 10% 이상 진행 시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오프라인학습]
오프라인학습의 경우 아래 절차를 통해 수강취소가 가능합니다.


① 사이트 우측 상단 [내 공간] 클릭
② [오프라인] > [신청현황] > [수강취소] 버튼 클릭

※ 단, 수강이 확정된 강좌는 온라인 취소가 불가하오니, 해당 강좌 페이지에 안내된 교육기관으로 직접 문의 부탁드립니다.


📌 [화상학습]

화상학습은 아래 경로를 통해 신청 또는 선발된 강좌를 확인하고 수강취소가 가능합니다.


① 사이트 우측 상단 [내 공간] 클릭
② [화상] > [신청현황] > [수강취소] 버튼 클릭

강의 당일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무단 불참(NO-SHOW)은 이후 강의 선발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참여가 어려우실 경우, 사전에 반드시 수강취소를 완료해 주세요.

본인인증은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명의자가 본인이라면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휴대폰 통신사 등을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여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휴대폰 명의자가 다른 경우 아이핀을 통해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은행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이용해 아이핀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는 은행 계좌만 있다면 누구든지 발급이 가능하므로, 번거로우시더라도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아이핀은 어디에서 발급받으시든 관계없이, 무료로 발급 후 지식(GSEEK)에서 본인인증 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발급 기관마다 인증 절차나 필요 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해당 기관의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참고로 Siren24-아이핀, NICE 아이핀 발급받는 방법 안내해 드립니다.


1) Siren24 사이트 접속(www.siren24.com)

2) Siren24-아이핀 메뉴 선택

3) 약관 동의 후 본인에게 맞는 인증 수단(휴대폰, 공동인증서, 대면확인) 선택 후 발급 진행


1) NICE 아이핀 사이트 접속(www.niceipin.co.kr)

2) '아이핀 발급' 메뉴 선택

3) 약관 동의 후 본인에게 맞는 인증 수단(휴대폰,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대면확인) 선택 후 발급 진행


위 방법을 참고하셔서 아이핀 발급 후, 지식(GSEEK)에서 본인 인증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재설정은 아래와 같이 가입 계정의 형식에 따라 인증 방법이 다릅니다. 

 ㅇ 휴대폰번호 계정 : 휴대폰으로 인증으로 재설정
 ㅇ 이메일주소 계정 : 이메일로 인증으로 재설정

따라서 비밀번호 재설정하신 후에는 인증을 진행한 수단의 계정 형식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직접 비밀번호 재설정이 어려우신 경우 학습지원센터에서 ‘비밀번호 초기화’를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초기화를 위해서는 학습자님 '본인확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통화가 가능하실 때 학습지원센터 1600-0999로 연락 주시면 학습자님 '본인확인' 후에 ‘비밀번호 초기화’ 도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