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이동
온라인
역량개발 상담

해결중심 상담기법

해결중심 상담자의 자세와 질문을 통해 효과적인 상담을 할 수 있다.

본 강좌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제공하였습니다.

제공기관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차시 수
10차시(3시간 5분)
학습기간
신청일로부터 30일간
만족도
별점 4.5개
96% (319명)
수료기준
60%이상이수
난이도
초급

학습 목차

  1. 1 가족상담 개요 8,309
  2. 2 인간 발달단계의 이해 5,151
  3. 3 가계도 작성과 활용 4,866
  4. 4 해결중심 단기상담의 가정과 기본원리 4,878
  5. 5 해결중심단기상담자의 비언어적 자세 4,753
  6. 6 해결중심단기상담자의 언어적 자세 4,619
  7. 7 해결중심단기상담의 예외질문과 기적질문기법 4,414
  8. 8 해결중심단기상담의 척도질문, 대처질문, 관계성 질문기법 4,248
  9. 9 해결중심단기상담의 목표설정 4,162
  10. 10 해결중심단기상담의 적용 4,740

수강안내

수강안내
학습방법 온라인
학습기간 신청일로부터 30일간
난이도 초급
수료기준 60%이상수료
유의사항
  • -비회원 또는 수강신청 없이 학습 진행시 '학습이력 저장 및 수료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 -'수료증'은 가입 시 입력하신 이름으로 표시되며 '개명, 명백한 오타' 이외의 사유로 이름 변경은 어렵습니다.

제공 기관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 허브기관으로써 보건복지분야 공무원 및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분야에 근무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전문교육기관

수강평

전체 강의 만족도 (전체 수강평319개)
4.7
별점 4.5개
별점 백분율96% 수강평 작성자 수(319명)

수강평은 회원만 작성 가능해요.

로그인 하기
  • 해결중심 상담에 대해 구체적인 이론요약 이해 뿐만아니라 실제 사례를 적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 사례를 통해서 이론적 설명을 한 부분이 이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