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고객센터

지식(GSEEK)에 궁금한 사항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BEST 5

[온라인학습]
 ㅇ PC : 홈 > 로그인 > 내 공간 > 내 공간 보기 > 학습관리 > 수료증내역 > 수료증발급
 ㅇ 모바일 : 홈 > 하단 고정 메뉴 > 내 공간 > 로그인 > 내 공간 > 수료증 > 수료증발급

  ※ 직인이 포함된 수료증은 PC에서 출력 시에만 확인할 수 있고

     수료증 저장하기 시, 직인이 생략된 수료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학습/화상학습 : 강좌 담당자가 수료 여부를 확인해야 하므로, 학습 종료 후 수료증 인쇄가 가능할 때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학습 중 외부 사이트에서 강좌를 진행하는 경우 경기도 지식(GSEEK)에서 학습이력을 관리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좌 상세페이지 내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본인 인증 중 이미 인증된 계정이 있다는 안내가 나오면서 진행이 안 된다면, 가입한 다른 계정에서 이미 인증이 완료되어 추가 인증이 진행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안내된 계정으로 로그인 후 다시 수강신청을 진행해 주세요.

만일 가입한 계정의 로그인이 어렵다면 
1. 계정 찾기 /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
2.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도와드려요.

※ 지식(GSEEK)은 1개의 계정에서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어요.
간편인증 로그인은 가입한 계정의 본인인증이 완료된 상태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아직 본인인증을 진행하지 않은 계정이라면 일반 로그인을 시도해 주세요.
비밀번호 재설정은 아래와 같이 가입 계정의 형식에 따라 인증 방법이 다릅니다. 

 ㅇ 휴대폰번호 계정 : 휴대폰으로 인증
 ㅇ 이메일주소 계정 : 이메일로 인증

따라서 인증을 진행한 수단의 계정 형식을 입력해야 로그인이 됩니다.

만일 추가 계정 정보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연락하시면 본인 정보 확인 후 도와드려요~.

[계정 찾기]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로그인] 클릭
2. 계정 찾기 클릭

3-1. 본인인증으로 찾기 
 - 휴대폰 인증 OR 간편인증 클릭

3-2. 회원정보로 찾기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선택 후 계정찾기 클릭

 (※ 단, 해당 가입 정보와 동일한 가입 정보를 가지는 계정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이메일 및 휴대폰 계정의 일부만 노출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로그인] 클릭
2. 비밀번호 재설정 클릭

3-1 본인인증으로 재설정
 1)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해 계정을 입력
 2) 휴대폰 인증 OR 간편인증 클릭 
 3) 비밀번호 재설정 진행
 
3-2 이메일로 재설정
 1) 이름, 계정(이메일) 입력 후 이메일 인증 클릭
 2) 인증번로 입력 후 인증 확인 클릭
 3) 비밀번호 재설정 클릭
 4) 비밀번호 재설정 진행







궁금한 점을 찾아보세요

FAQ 검색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지식 APP 이용 시 실행이 되지 않고 바로 종료되어 불편하시죠?

해당 현상은 아래 조치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기기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여 '경기도지식' 앱을 선택합니다.

저장공간으로 들어가서 캐시 및 데이터를 삭제한 후, 뒤로 돌아가서 '강제중지'를 선택하고 앱을 삭제합니다.

'Google Play 스토어'로 이동하여 저장공간에서 캐시 및 데이터를 삭제한 후, 우측 상단의 세 개의 점을 눌러 '업데이트 삭제'를 선택합니다.


이후 '경기도지식' 앱을 다시 설치 후 저장공간의 캐시 및 데이터만 삭제한 후 다시 실행해 보세요~


위 조치 후에도 동일 현상이 계속 된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연락해 주시면 원격지원 서비스를 통해 친절하게 도와드릴게요~!!

수강신청은 로그인 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강좌 페이지 우측 상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강신청이 진행됩니다.

법정의무 과정과 오프라인 및 화상학습은 본인인증(1회)을 완료한 회원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미 다른 계정에서 본인인증을 진행한 경우, 추가 인증이 불가합니다.
(※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후 수강신청)

지식(GSEEK)의 강좌는 학습완료 후 강좌 페이지 내에서는 별도의 완료 안내가 되지 않습니다.


강좌의 진도 및 수료 여부는 아래 경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ㅇ PC : 홈 > 로그인 > 내 공간 > 수강중 탭 > 강좌명 하단 진도율

 ㅇ 모바일 : 홈 > 하단 고정 메뉴 > 내 공간 > 로그인 > 내 공간 > 온라인 학습/오프라인학습/화상학습 탭 클릭 > 강좌명 하단 진도율

 

참고로 위 경로에서 수료증도 인쇄 및 저장도 진행하실 수 있어요.

[온라인학습]
수강신청 취소는 '신청 후 3일 이내 + 진도율 10% 이내'일 경우에만 가능하며,
아래의 절차를 통해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내 공간] 클릭
2. [온라인]-[수강중] 목록의 [수강취소] 버튼 클릭

신청 후 3일이 초과하였거나, 진도율이 10% 이상 진행된 강좌는 취소가 불가능해요.

[화상학습}
신청한 강좌 또는 선발이 확정된 화상학습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확인 후 취소할 수 있어요.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내 공간] 클릭
2. [화상]-[신청현황]-[수강취소] 버튼 클릭

단, 강좌 진행 당일은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노쇼(no-show)로 인해 다른 학습자에게 피해를 초래하지 않도록, 참여가 어려우실 경우 사전 취소 부탁드립니다.

[오프라인학습}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내 공간] 클릭
2. [오프라인]-[신청현황]-[수강취소] 버튼 클릭

수강이 확정된 강좌는 온라인 취소가 어려우니, 강좌 페이지에 안내된 교육기관으로 문의해 주세요.

수료한 강좌가 학습기간(30일 또는 60일)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수강중] 탭에 표시됩니다.

따라서 학습기간이 경과하면 [수료] 탭으로 이동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참고] 온라인학습 현황 목록 분류 기준

 ㅇ 수강중 : 강좌의 학습기간 동안 목록 표시 (수료한 강좌도 포함)

 ㅇ 수료 : 강좌의 학습기간이 종료된 수료 강좌 목록 표시

지식의 모든 과정은 수료, 미수료시 언제든지 재수강이 가능합니다.


1) 내 공간 [수료] 탭

    - 로그인 > 내 공간 > 온라인 > 수료 > 원하는 강좌명 클릭 > 강좌 페이지 > 신청하기

2) 내 공간 [미수료] 탭

    - 로그인 > 내 공간 > 온라인 > 미수료 > 원하는 강좌명 클릭 > 강좌 페이지 > 신청하기


※ 폐강 강좌는 재수강 신청이 불가합니다.  

※ 비회원(비로그인)의 경우 폐강된 강좌가 아니라면 모든 학습은 언제든 재학습이 가능합니다.

지식(GSEEK)에서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과정 수의 제한 및 1일 학습량의 제한은 없습니다.


단, 오프라인학습의 경우 중복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강좌 페이지에 안내된 상세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제공된 학습자료는 아래 경로에서 확인 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ㅇ 경로 : 강좌 페이지 > 자료/서식 > 탑재 자료명 클릭 후 다운로드


* 학습자료가 없는 강좌의 경우 <자료/서식> 탭이 비활성화 됩니다.

* 강좌의 학습 창 내 자료가 있는 경우, 영상 아래에서 차시마다 학습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재 구입은 필수사항이 아니며 학습 성향에 따라 온라인 과정만으로도 학습이 가능할 수도 있으니, 

교재 구입 전에 미리 학습을 진행해 보시고, 해당 교재 판매처에 반드시 확인 후 교재 구입을 결정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상세한 교재 정보를 원하는 학습자께서는 해당 과정명 선택하면 상세페이지의 <학습정보>란을 확인해 주세요.

학습기간 내 수료를 하지 못하더라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강좌가 제공되는 기간 내에는 언제든지 재수강을 통해 학습이 가능합니다


화상학습의 경우 원활한 학습진행을 위해 선발 후 수강취소 / 미수료 / 미참여(NO-SHOW)하시는 학습자의 경우 이후 수강 선발에서 제외될 수 있어요.